1. 인맥으로 가까이 자주 전화를 하라
-고객을 관리하라
나는 용신별로도 보고 나와 잘 맞는 고객은 자주 문자를 보내고 안부를 묻는다.
2. 고객에게 신상이나 질문을 자주 하면 내막이 보인다
-왜 오셨나요? 운이 그런데 아직 아무것도 안하세요, 그것말고 또 궁금한 점이 있나요?
3. 나쁜 운이 있을때는 상대방을 배려해서 말한다
-나쁜 운도 얘기해 드릴까요?
4. 간혹 잠시 침묵의 시간을 가져라
-고객이나 나도 잠깐 생각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
5, 상담을 차별화 전문화하여 나만의 컨셉을 만들어라
6. 고객은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
-즉 더 이상 해 줄 얘기는 없어요? 물어본 것을 재차 질문하는 것은 본인이 원하는 답이 안 나왔을 때 또 질문하는 경향이 있다. 이것은 자세히 설명해 주는 것이 좋다.
7. 적당한 확신을 주라
- 제가 말대로 하면 큰 실패는 없을 것 입니다. 또는 열심히 하면 되는 운입니다.
8. 상담 고객이 많은 곳의 컨셉을 보아라
-카페난 상담소의 상담하는 방법과 컨셉을 배우거나 아니면 상담소 다닌 분들에게 물어 보아라 고객이 많은 곳은 그 이유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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