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식: KG 케미칼 분석 자료
(나의 시나리오입니다~ 주식에는 100%절때 없습니다.)
종목:KG케미칼 (2차전지 소재/부품)
시가총액:3522억
주식수: 13,866(천)/ 유통수:6,840(천)
배당:1.63 /유상증자(주주배정증자)이유:자금조달의 목적(2.05%)
동사는 1954년에 설립됨. 1989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되었음.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중임. 감수제, 유지제, 혼화제 등 건설관련 화학소재사업과 친환경 유기질비료, 천연성분 작물보호제, 미생물 제재, 친환경 농자재 등의 생명농업사업을 전개 중임. 연결기업은 사업의 성격에 따라 7개 부문(화학, 에너지, 전자결제, 미디어 및 금융, 교육사업, 요식업, 기타)으로 분류됨.
(2차전지/요소수/수자원/농업/비료 섹터로분류됨)
차트를 보다가 바닥25000원에서 5만원 이상 2배 터졌길래 세력이 다 털고 나간걸로 봤습니다. (A표시 확인)
그런데 거래량이 없다가 바닥에서 6월에 장대거래량이 터지고 7월에도 바닥에서 또 터졌습니다.
거래량을 확인했더니 유통주식수에 50프로에 육박하는 거래량이 2번이나 터진겁니다. 구지 왜? 바닥에서 터져야 할
이유는 없느데~ 아마도 새로운 매집? 기준봉이 만들어 진것 같습니다(B표시 확인)
항상 세력들은 거래량이 터진다음 거래량이 실종됩니다. 굳이 더 비싼가격에서 팔아도 될것을 바닥에서 비슷한 위치에서 두번이나 터트렸을까요?
혹시나 실적이 안좋와서 하락할수도있으니~!
재무제표를 봤습니다. 영업이익하고 당기순이익도 멀정하고 오히려 계속 좋아지고있습니다.
그렇다면 6월/7월에 터진 장대양봉은 새로운 기준봉(매집)의 시작인듯합니다.
혹시나2 계절적인요인도 있을수 있어서 작년도 분기실적도 봤습니다.
작년도 분기실적을 확인해보니~ 3분기와 4분기(9월.12월)에 영업이익은 좋습니다.
3/4분기 1600억이상만 해줘도 작년실적보다 더 좋아집니다.
중요한건 일봉상 쌍바닥을 만들어 줬습니다. 앞으로 추격매수를 해볼만하다는 판단이 생겼습니다.
* 외국인쪽 수급이 들어와있습니다
** 바닥에서 더 하락할수도있으니~ 최소 20일선을 돌파하는 시점을 잡던가 아니면 더 추격하여 확실히 기준봉을 돌파할때 들어가는것도 방법입니다.
차트를 분석하는 이유는
1.하락추세인가 상승추세인가를 확인하려고~
2.앞으로의 상승으로 갈 확률이 높은가를 판단하기 위해서~(고점인가 저점인가)
3.과거로 부터의 파동이 어떻게 흐르고 있는지 판단등등
분할매수를 더 깊게 해보구싶은분들은 따로 얘기해주세요.
항상 얘기드리지만 이슈와 뉴스는 꼭 찾아보세요.